비대면 대출 후기 개인돈 대출 서류와 진행 과정 솔직한 후기 확인하기


신문광고나 검색광고를 통해 우리는 개인돈,달돈,비대면 소액대출 등 다양한 대출광고를 접하게됩니다. 지금 이런 대출광고를 보시고 관심을 가지고 계시고 계시다면 비대면 대출 후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직접 대출 문의를 하여 방문 상담까지 진행해봤던 내용을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비대면 대출 후기


비대면 대출 문의

처음 비대면 개인돈에 대해 문의를 하게 된 건 신문 광고를 통해서 였습니다. 채무 조정 중에 급한 자금이 필요한 상황이 생겨버렸지만 지인을 제외하고는 어디에서도 나를 위해 대출을 해줄 수 있는 곳이 없을거다라고만 생각했엇죠.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찾아보면 채무조정 기간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정책이라던가 금융권 대출상품도 많이 있었는데 말이죠. 그러므로 급하다고 몸이 생각을 지배하는 순간 위기가 찾아오기 마련이란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고민하던 중 줄광고를 보고 연락을 했습니다. 순진하게도 줄광고 내용만을 믿으면서 말이죠. 줄광고 내용은 대충 이러했습니다. 『 무조건 대출가능! 최대 1억까지! 이자 최고 20%이내! 24시간 문의가능! 』 대충 이런 내용의 글이였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문의 전화를 하였고 대화의 내용은 익숙한 멘트였습니다. 얼마나 필요하신지, 소득은 있는지, 집은 자가인지 등의 질문이였습니다. 그 대화가 끝이난 후 미팅 날짜를 잡고 준비할 서류에 대해 안내를 받게됩니다.


비대면 대출 준비서류

지금은 솔직히 정확하게 모든 서류에 대해 기억이 잘 나진 않지만 대충의 내용은 이러했습니다. 뭐 은행 대출을 받을 때 준비하시는 서류와 거의 동일하게 준비를 했습니다. 재직증명서, 사업자등록복사본, 급여통장 3개월 거래내역, 신분증 사본, 그리고 상담 시 휴대폰을 들고 가야 했습니다.

그땐 어떤 마음이였었는지 서류준비를 미리 다 해놓고 선 그때를 생각해보면 이런 곳은 대출이 무조건 될거야 란 생각때문이였을까 만나기만 하면 지금 급한 자금은 해결 될 거란 생각에 마음이 편안해졌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너무 쉽게 생각했었던 것 같습니다.

비대면 대출 절차

우선 미팅날이 되면 이제 출발할거란 연락과 함께 제가 살고 있는 부근으로 직접 방문을 오게됩니다. 제가 만났던 대출 직원은 부산에서 왔더라구요. 무튼 그렇게 부근에 도착하여 연락을 받고 약속장소로 나갑니다. 그러자 우선 차에 타라고 하더군요.

차에 탑승 후 준비한 서류를 달라고 하는데 정말 글을 읽기 싫어하는 사람처럼, 꼭 다른 준비해놓은 다음 멘트가 있는 사람처럼 정말 대충 보고 내려놓더군요. 그 다음 꼭 정해놓은 순서처럼 휴대폰을 보여달라고 하더군요. 휴대폰 문자나 휴대폰 소액결제 내용 등을 확인하고 혹시 불법도박도 하는지 확인해보는 등 약간의 긴장감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에 내용을 들으시면 역시나 하실 내용입니다.


비대면 개인돈 대출 전형적인 패턴

그 다음에 말을 짐작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고 봅니다. 우선은 우리가 처음 만났고 첫거래라는 점을 강조하며 내가 당신을 모르는데 내가 어떻게 첫 거래부터 몇 천만원이라는 돈을 빌려 줄 수 있겠냐. 그러니 우선 소액으로 당신의 신용도를 나에게 한번만 우선적으로 보여주면 그 다음엔 조금 더 큰 금액을 그렇게 두 번 이상만 문제 없이 관계를 잘 이어가주면 그때는 큰 돈이라도 선듯 내주겠다는 얘기였습니다.

그런데 그때는 이런 쪽에 내용을 잘 몰랐는데 요즘에는 유튜브만 봐도 나올만한 내용으로 우선 첫 거래에 100만원을 빌려줄테니 선이자 20%때고 2주 동안 120만원이였던가를 달라고 하더군요. 신문에 20%가 선이자에 의미였던가 . .

비대면 대출 후기 결말

제가 직접 겪은 경험이였지만 개인돈, 달돈, 불법 사채업대출로 인해 고통 속에 지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막상 그런 상황이 되고보니 겁 많던 저도 전화를 걸고 만나서 상담도 받고 하게되더라구요.

다행히 저는 상담을 진행했던 젊은 직원이 솔직히 이런 돈은 의사, 개인사업주 등 수입이 많으신 분들도 많이들 사용하고 연봉이 높은 직장인들도 사용을 하는 사람도 있기는 하지만 정말 짧게 이용하시고 상환하실 생각이 아니시라면 애초에 안 받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하더군요.

거래에 대한 신용이 높을 때야 급할때 히든 처럼 얼마 쏴줘 하면 바로 쏴주고 하는 장점이라면 장점이 있지만 이게 다라는 겁니다. 그렇게 양심적인 사람을 만나 저는 사채 빚의 구렁텅이에 빠지지 않았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아찔한 순간이였습니다.


비대면 대출은 시작부터 하지 않아야 합니다.

지금까지 비대면 대출 솔직 후기를 알려드려 보았습니다. 개인돈, 불법사금융 등은 말그대로 고통의 시작이 될 수 있습니다. 저도 그 일이 있고나서 어떻게든 방법은 생기더라라는 걸 느꼈습니다. 요즘은 은행금리가 높아지고 대출을 받기도 어려운 실정이지만 어떠한 상황에도 방법은 있더라라는 말을 잊지 말아주세요.

찾아보시면 분명히 원하시는 조건에 100%는 아닐지언정 살아갈 힘 정도는 되어줄 무언가는 분명 있을겁니다.
저 또한 지금은 이렇게 대출 관련 글을 쓰며 웃으며 일하고 있는 한 국민이지만 대부업 관련 대출 내용을 쓸때는 더욱 더 조심해지는게 사실입니다. 정식등록된 업체가 맞나 한번 더 확인해보고 하셔야합니다.

솔직히 대부업 대출의 경우 미납 시에 추심강도가 어떨지는 업체마다 다르겠지만 적어도 금전적인 부분에서 만큼은 최소한의 법적보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불법금융 참고 영상


댓글 달기

위로 스크롤